SKT [가입/변경/해지] 유심을 재사용하는 경우, 유심에 저장된 정보(주소록 등)가 초기화되나요?

T월드 [가입/변경/해지] 유심을 재사용하는 경우, 유심에 저장된 정보(주소록 등)가 초기화되나요?
아니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유심에는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나요?
유심에는 SMS 50개, 주소록 500개까지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단, NFCD-01, NJCD-S01 유심에는 500개가 넘는 주소록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MMS는 유심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유심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 업무 처리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유심 기기변경으로 사용 중인 기기의 SK텔레콤 전산상 소유권자가 고객님이 아닌 경우, T월드 매장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명의변경 등 일부 업무를 처리할 때 기기 소유권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해당 업무를 처리하면 기기 소유권자가 바뀌기 때문에 기기 소유권자의 양도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보상 기기변경을 하면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해야 하는데, 유심 기기변경 상태로 사용 중인 기기를 반납하려면 기기 소유권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유심 기기변경은 언제 이용하면 편리한가요?

휴대폰이 고장 나거나 배터리가 없어 다른 휴대폰을 사용해야 할 때 유심 기기변경이 유용합니다. 또한 여러 대의 휴대폰을 원하는 디자인이나 기능에 따라 돌아가면서 사용하고 싶으실 때에도 편리합니다.

단,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다른 사람이 그 휴대폰에 유심을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휴대폰을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전산 기기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유심 기기변경한 경우, HD Voice(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도 이용할 수 있나요?
네, HD Voice를 지원하는 휴대폰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없이 유심만 개통할 수 있나요?

네, 유심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심만 개통한 상태에서도 번호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자급제폰(OMD)으로도 긴급전화(119, 112 등) 발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나요?

해당 휴대폰이 긴급전화 발신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 판매하는 휴대폰은 제조사와 미리 협의하여 긴급전화 기능을 탑재한 상태로 출시하지만, 자급제폰(OMD)는 제조사에 따라 긴급전화 기능 탑재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제조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개통 이력이 없는 새 자급제폰(OMD)에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자급제폰은 개통 이력이 없어도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른 통신사를 통해 구매한 휴대폰은 개통 이력이 없으면 유심 기기변경을 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가입 대상이 정해져 있나요?

네,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는 팅 요금제 또는 복지 요금제 이용 고객님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님께서는 데이터차단100/50, 무선인터넷차단(종량), 무선인터넷차단(일반), 데이터한도관리 등 다른 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가입 시 ZEM 앱도 이용할 수 없나요?

아니요,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에 가입해도 ZEM 앱은 이용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녀요금통보서비스] 법정대리인이 SK텔레콤 고객이 아닌 경우에도 자녀요금통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법정대리인이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이어도 자녀요금통보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일반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도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아니요, 일반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님은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데이터차단100, 데이터차단50, 무선인터넷차단(종량), 무선인터넷차단(일반), 데이터한도관리 등 다른 데이터 차단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팅 요금제] 팅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는 사용한 데이터 통화료를 문자(SMS)로 알려주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팅 요금제를 이용하면 월 요금 한도에 데이터 통화료가 포함됩니다.
따로 문자가 오지 않아도 사용한 데이터 통화료를 관리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안내 문자를 보내 드리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요금제를 변경해도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팅 요금제, 복지 요금제 외의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면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기기변경 또는 휴대폰 번호 변경을 해도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네, 기기변경 또는 휴대폰 번호 변경을 해도 팅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번호이동은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번호이동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나요?

번호이동은 휴대폰 명의자 본인과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납 요금이 있는 고객님과 선불폰(PPS) 또는 임대폰을 사용 중인 고객님은 번호이동을 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번호이동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SKT 고객센터(무료: SKT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080-011-6000, 유료: 국번 없이 1599-0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번호이동을 하려면 사용 중인 휴대폰을 먼저 해지해야 하나요?

아니요, 번호이동을 신청하면 사용 중인 휴대폰은 자동 해지되기 때문에 따로 해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휴대폰을 해지하면 번호이동이 아닌 신규가입만 가능하므로, 휴대폰을 해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데 SK텔레콤으로 번호이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분증과 아래 3가지 중 1개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 중인 휴대폰
휴대폰 요금을 자동납부 중인 통장 또는 카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한 지로 영수증   




T월드 [가입/변경/해지] 블랙베리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 전문 대리점에서만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블랙베리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에도 일반 지점/대리점에서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매장에서 블랙베리 공기기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매장에서 블랙베리 공기기로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이용약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SK텔레콤의 휴대폰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의 맨 아래쪽 [이용약관]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이용정지/분실정지/일시정지) 중에도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휴대폰 정지 중에는 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정지 해제 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명의 도용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고할 수 있나요?
휴대폰 개통을 신청한 적이 없는데 개통이 된 경우를 '명의 도용'이라고 합니다.
명의자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명의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함께 방문하거나 법정대리인이 단독으로 방문해야 신고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신고 후 30일 동안 연락이 되지 않으면 허위 신고로 간주하여 신고가 자동 취소됩니다.
허위 신고로 판단하여 반려되면 다시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명의 도용을 신고하면 전문 조사 기관에서 조사에 착수합니다. 착신 번호에 대한 요금 납부 계좌 확인, 통화 내역 조사 등이 병행될 수 있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