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월드 [가입/변경/해지] 특정 기기를 현재 누가 사용하고 있는지, 기기 소유권자가 누구인지 조회할 수 있나요?
아니요, SK텔레콤은 기기의 실제 사용자와 소유권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통신사가 고객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통망법) 제24조의 2에 의하여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수사기관을 통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을 해지하면 적립된 레인보우 포인트와 OK캐쉬백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을 해지하면 레인보우 포인트는 소멸되고, OK캐쉬백 포인트는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개통 이력 휴대폰 피해 보상 제도는 무엇인가요?
개통 이력이 있는 휴대폰을 새 휴대폰으로 알고 구매하신 경우 피해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개통 이력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기본 가입 정보 > 개통/변경 이력 조회하기
※ [가려진 정보 보기]를 눌러 문자(SMS)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과 관련 없는 개통 이력이 조회되는 경우 SKT 고객센터(114)로 피해 보상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 보상 기준
보상 금액: 휴대폰 출시 가격 × 부당 개통일 수 ÷ 감가상각 기간(540일)
※ 부당 개통일 수: 마지막 개통일과 최초 개통일의 차이
(예) 2021년 3월 1일에 최초 개통된 출시 가격 50만 원짜리 휴대폰을 2021년 3월 31일에 새 휴대폰으로 알고 구매한 경우, 27,278원 보상(500,000×30÷540)
최저 보상 금액: 1만 원
보상 방법: 현금 보상(계좌 입금) 또는 다음 달 요금에서 차감
T월드 [가입/변경/해지] 가족 간 명의변경 시 어떤 혜택이 승계되나요?
가족 간 명의변경 후 30일 안에 가족 결합상품에 가입한 뒤 유지하면 가입 기간, T멤버십 등급, 레인보우 포인트가 승계됩니다.
'요금약정 6개월 추가' 할인의 경우 가족 간 명의변경 시 승계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가입할 수 있는 가족 결합상품: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가족나눔데이터, 온가족플랜, 온가족케이블플랜(T가족모아데이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 APN은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제조사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데이터 사용량] > [액세스 포인트 이름]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 소유권자에 대해 알려주세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하면 자동으로 SK텔레콤 전산에 기기가 등록됩니다. 이때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요청하신 고객님이 그 기기의 소유권자가 됩니다.
회선당 1개의 기기에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회선을 해지하거나 기기변경을 하여 공기기가 되면 그 기기는 소유권자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홍길동 고객님이 A 기기의 소유권자가 되면, 김선경 고객님이 A 기기에 자신의 유심을 넣어 사용해도 A 기기의 소유권자는 홍길동 고객님입니다. 또한 홍길동 고객님이 B 기기에 유심을 넣어 사용해도 A 기기의 소유권자는 홍길동 고객님입니다.
김선경 고객님이 A 기기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하면 A 기기의 소유권자는 김선경 고객님으로 변경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맞기기변경은 무엇이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맞기기변경은 기기를 서로 맞바꿔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맞기기변경을 하려면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아래 서류를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맞기기변경 시 필요 서류
명의자 방문 시: 각 기기 명의자의 신분증, 기기변경할 휴대폰
대리인 방문 시: 각 기기 명의자의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기기변경할 휴대폰
유의 사항
각 기기의 명의가 서로 달라도 맞기기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유심은 맞기기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통신 세대가 서로 다른 휴대폰끼리 맞기기변경하는 경우(예: 3G 휴대폰과 LTE 휴대폰) 요금제를 먼저 변경해 주세요.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을 해지할 때 요금을 납부했는데 요금이 또 청구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해지 5~10분 전에 사용한 요금, 수신자 부담 전화 요금, 국제전화 요금, 로밍 요금 등은 휴대폰을 해지한 뒤에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 중인데,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면 MMS도 이용할 수 없나요?
네,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면 MMS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데이터를 차단해도 MM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글로벌 OTA 개통과 수동 OTA 개통에 대해 알려주세요
OTA(Over The Air) 개통이란 온라인으로 유심 정보를 받아 고객님이 직접 개통하실 수 있는 휴대폰 개통 방식을 말합니다. 수동 OTA 개통과 글로벌 OTA 개통이 있으며, 2011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휴대폰은 유심을 넣으면 자동으로 개통되는 글로벌 OTA 개통 방식으로 개통 가능합니다.
글로벌 OTA 개통 방법 안내
1.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전원을 켭니다.
2. 안테나가 보이고, 개통 시작 문구가 나옵니다.
3. 안테나가 약 30초 동안 사라졌다가, 개통이 완료되면 다시 나타납니다. 이후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수동 OTA 개통 방법 안내
1. 휴대폰 전원을 켭니다.
2. #758353266*646*을 누릅니다.
3. "USIM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예"를 누르고, 유심이 다운로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USIM 다운로드 성공"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유의 사항
글로벌 OTA 개통 방식이 적용된 기기를 개통할 때에는 수동 OTA 개통을 할 때처럼 휴대폰에 #758353266#646#을 입력하시면 안 됩니다.
전원을 켜고 SK텔레콤 로고가 나온 뒤 개통 완료까지 2~3분이 소요됩니다. 개통 중에는 휴대폰을 조작하시면 안 됩니다.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온 시점부터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변경/명의변경 후 당일에 철회해도 기기 사용 기간에 영향을 미치나요?
아니요, 기기변경/명의변경 후 당일에 철회하면 기기 사용 기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선후불 번호이동] 선불폰(PPS)을 이용하다가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는 경우 사전 동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선불폰(PPS) 이용 고객님이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시는 경우 ARS로 사전 동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무선인터넷으로 동의하실 수는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불량인 경우 언제까지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 불량인 경우 구매일로부터 30일 안에 새 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표면상 결함(찍힘, 긁힘, 휘어짐, 균열 등)이 있는 경우, 애플 AS센터에서 AS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애플 AS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선후불 번호이동] 선불폰을 쓰다가 후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이용 중인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유지되나요?
아니요, 선후불 번호이동을 하면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선불폰에서 후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를 먼저 해지한 뒤 후불폰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후불폰에서 선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선불폰으로 바꾸면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지 후 재가입하면 해지 전에 쓰던 유심을 다시 쓸 수 있나요?
네,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 정보가 없는 유심은 다른 사람이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아니요, SK텔레콤은 기기의 실제 사용자와 소유권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통신사가 고객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통망법) 제24조의 2에 의하여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수사기관을 통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을 해지하면 적립된 레인보우 포인트와 OK캐쉬백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을 해지하면 레인보우 포인트는 소멸되고, OK캐쉬백 포인트는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개통 이력 휴대폰 피해 보상 제도는 무엇인가요?
개통 이력이 있는 휴대폰을 새 휴대폰으로 알고 구매하신 경우 피해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개통 이력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기본 가입 정보 > 개통/변경 이력 조회하기
※ [가려진 정보 보기]를 눌러 문자(SMS)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과 관련 없는 개통 이력이 조회되는 경우 SKT 고객센터(114)로 피해 보상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 보상 기준
보상 금액: 휴대폰 출시 가격 × 부당 개통일 수 ÷ 감가상각 기간(540일)
※ 부당 개통일 수: 마지막 개통일과 최초 개통일의 차이
(예) 2021년 3월 1일에 최초 개통된 출시 가격 50만 원짜리 휴대폰을 2021년 3월 31일에 새 휴대폰으로 알고 구매한 경우, 27,278원 보상(500,000×30÷540)
최저 보상 금액: 1만 원
보상 방법: 현금 보상(계좌 입금) 또는 다음 달 요금에서 차감
T월드 [가입/변경/해지] 가족 간 명의변경 시 어떤 혜택이 승계되나요?
가족 간 명의변경 후 30일 안에 가족 결합상품에 가입한 뒤 유지하면 가입 기간, T멤버십 등급, 레인보우 포인트가 승계됩니다.
'요금약정 6개월 추가' 할인의 경우 가족 간 명의변경 시 승계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가입할 수 있는 가족 결합상품: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가족나눔데이터, 온가족플랜, 온가족케이블플랜(T가족모아데이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 APN은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제조사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데이터 사용량] > [액세스 포인트 이름]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 소유권자에 대해 알려주세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하면 자동으로 SK텔레콤 전산에 기기가 등록됩니다. 이때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요청하신 고객님이 그 기기의 소유권자가 됩니다.
회선당 1개의 기기에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회선을 해지하거나 기기변경을 하여 공기기가 되면 그 기기는 소유권자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홍길동 고객님이 A 기기의 소유권자가 되면, 김선경 고객님이 A 기기에 자신의 유심을 넣어 사용해도 A 기기의 소유권자는 홍길동 고객님입니다. 또한 홍길동 고객님이 B 기기에 유심을 넣어 사용해도 A 기기의 소유권자는 홍길동 고객님입니다.
김선경 고객님이 A 기기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신규가입, 기기변경, 명의변경 등을 하면 A 기기의 소유권자는 김선경 고객님으로 변경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맞기기변경은 무엇이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맞기기변경은 기기를 서로 맞바꿔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맞기기변경을 하려면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아래 서류를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맞기기변경 시 필요 서류
명의자 방문 시: 각 기기 명의자의 신분증, 기기변경할 휴대폰
대리인 방문 시: 각 기기 명의자의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기기변경할 휴대폰
유의 사항
각 기기의 명의가 서로 달라도 맞기기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유심은 맞기기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통신 세대가 서로 다른 휴대폰끼리 맞기기변경하는 경우(예: 3G 휴대폰과 LTE 휴대폰) 요금제를 먼저 변경해 주세요.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을 해지할 때 요금을 납부했는데 요금이 또 청구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해지 5~10분 전에 사용한 요금, 수신자 부담 전화 요금, 국제전화 요금, 로밍 요금 등은 휴대폰을 해지한 뒤에 추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 중인데,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면 MMS도 이용할 수 없나요?
네,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차단하면 MMS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데이터를 차단해도 MM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글로벌 OTA 개통과 수동 OTA 개통에 대해 알려주세요
OTA(Over The Air) 개통이란 온라인으로 유심 정보를 받아 고객님이 직접 개통하실 수 있는 휴대폰 개통 방식을 말합니다. 수동 OTA 개통과 글로벌 OTA 개통이 있으며, 2011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휴대폰은 유심을 넣으면 자동으로 개통되는 글로벌 OTA 개통 방식으로 개통 가능합니다.
글로벌 OTA 개통 방법 안내
1.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전원을 켭니다.
2. 안테나가 보이고, 개통 시작 문구가 나옵니다.
3. 안테나가 약 30초 동안 사라졌다가, 개통이 완료되면 다시 나타납니다. 이후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수동 OTA 개통 방법 안내
1. 휴대폰 전원을 켭니다.
2. #758353266*646*을 누릅니다.
3. "USIM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예"를 누르고, 유심이 다운로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USIM 다운로드 성공"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도착합니다.
유의 사항
글로벌 OTA 개통 방식이 적용된 기기를 개통할 때에는 수동 OTA 개통을 할 때처럼 휴대폰에 #758353266#646#을 입력하시면 안 됩니다.
전원을 켜고 SK텔레콤 로고가 나온 뒤 개통 완료까지 2~3분이 소요됩니다. 개통 중에는 휴대폰을 조작하시면 안 됩니다.
개통 완료 안내 문자(SMS)가 온 시점부터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변경/명의변경 후 당일에 철회해도 기기 사용 기간에 영향을 미치나요?
아니요, 기기변경/명의변경 후 당일에 철회하면 기기 사용 기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선후불 번호이동] 선불폰(PPS)을 이용하다가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는 경우 사전 동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선불폰(PPS) 이용 고객님이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하시는 경우 ARS로 사전 동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무선인터넷으로 동의하실 수는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불량인 경우 언제까지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 불량인 경우 구매일로부터 30일 안에 새 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표면상 결함(찍힘, 긁힘, 휘어짐, 균열 등)이 있는 경우, 애플 AS센터에서 AS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애플 AS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선후불 번호이동] 선불폰을 쓰다가 후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이용 중인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유지되나요?
아니요, 선후불 번호이동을 하면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선불폰에서 후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를 먼저 해지한 뒤 후불폰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후불폰에서 선불폰으로 바꾸는 경우: 선불폰으로 바꾸면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지 후 재가입하면 해지 전에 쓰던 유심을 다시 쓸 수 있나요?
네,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 정보가 없는 유심은 다른 사람이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