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휴대폰 가입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개통/변경 이력 조회하기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 내 개통 정보 조회의 '자세히 보기'
 
다음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명의자 본인: 주민등록증
대리인: 명의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명의자의 인감증명서, 명의자의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T월드 [가입/변경/해지] SK텔레콤 AS센터에서 아이폰을 수리할 수 있나요?
네, SK텔레콤에서 아이폰을 구매한 경우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SK텔레콤 AS센터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1544-011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AS센터 이용 방법
접수: AS를 신청할 수 있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수령: AS를 신청한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또는 택배 수령
 
유상 수리비 발생 시 결제 방법
레인보우 포인트 결제
수리 다음 달에 휴대폰 요금과 함께 청구
 
※ 개통 후 3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애플 AS센터를 통해 새 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온라인에서 직접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개통 후에도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지 않으면, 해당 휴대폰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인지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해외 직구로 구매한 휴대폰도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해외에서 구매하신 휴대폰도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기기의 통신 규격이 SK텔레콤의 규격과 맞지 않거나, 컨트리 락(특정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에서만 사용 가능)이 걸려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데 SK텔레콤으로 번호이동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매장에 방문하여 번호이동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번호이동은 무엇인가요?
번호이동은 쓰던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통신사를 바꾸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홈페이지에서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네, 미성년자 고객님도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홈페이지/앱의 부가서비스 가입 내역에 가입한 적 없는 유료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고객님이 이용 중이신 상품(요금제 등)의 혜택으로 유료 부가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는 경우, 부가서비스 가입 내역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자급제폰 또는 중고 휴대폰에 유심만 넣어 유심 기기변경하여 사용 중인 경우, T월드 홈페이지에서는 기기변경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전산 기기변경(SK텔레콤 전산에 기기의 소유권이 등록된 상태)하여 사용 중인 경우에만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을 개통한 대리점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휴대폰을 개통한 대리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 개통 정보 조회의 [자세히 보기]  



T월드 [가입/변경/해지] 개통 이력이 없는 공기기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개통 이력이 없는 공기기로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한 기기 제외)
단,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중고 기기변경으로 처리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개통일이 확인되지 않아요. 왜 그런가요?

2007년 3월 1일(목) 이전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개통일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SKT 고객센터(114)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법인폰으로도 T월드 홈페이지/앱을 이용할 수 있나요?

네,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에 가입하면 T월드 홈페이지/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할부금이 미납된 상태에서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아니요, 휴대폰 할부금이 미납된 상태인 경우,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할부금을 납부한 뒤에 기기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미납 요금이 있어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네, 미납 요금이 있어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태블릿 번호도 변경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홈페이지에서 태블릿 번호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번호 변경 > 휴대폰 번호 변경

※ T월드 앱에서는 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문자(SMS) 인증 후에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자(SMS)를 수신할 수 없는 태블릿을 사용 중인 경우 T월드 홈페이지에서 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번호 변경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번호 변경 > 휴대폰 번호 변경

※ T월드 앱에서는 휴대폰 번호 변경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기기변경시 요금제가 변경되나요?

기기변경 후에도 이전에 이용하던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 세대가 다른 휴대폰으로(LTE 휴대폰 → 5G 휴대폰 등) 유심을 옮겨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에도 기존 요금제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LTE 휴대폰으로 LTE 요금제를 이용하던 고객님이 5G 휴대폰으로 유심을 옮겨 사용하시는 경우, 기존 LTE 요금제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5G 데이터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LTE 데이터만 사용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을 사용 중인 경우 SK텔레콤 AS센터를 이용할 수 없나요?

네, SK텔레콤에서 구매한 기기를 사용 중인 경우에만 SK텔레콤 AS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은 제조사의 AS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자급제폰(OMD)도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자급제폰(OMD)은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으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AS센터에서는 SK텔레콤에서 구매하신 기기만 수리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컨트리 락(해외 유심 사용 제한) 해제는 무엇인가요?
컨트리 락(해외 유심 사용 제한) 해제는 국내에서 출시된 기기를 가지고 해외에 나갔을 때, 해외 유심만 끼우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0년 7월 출시된 기기는 모두 컨트리 락이 해제된 상태로 판매됩니다.
2009년 2월~2010년 6월에 출시된 일부 기기는 제조사를 통해 컨트리 락 해제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제조사를 통해 해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기기의 컨트리 락 해제는 SK텔레콤 행복AS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SK텔레콤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해외 유심을 넣으면, 해외 통신사와 SK텔레콤의 기술 규격이 달라 데이터 사용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따라 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HD Voice) 등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 태블릿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개통할 수 있나요?
네, 자급제 태블릿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단, 태블릿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구매처에 다른 자급제 기기(OMD) 사용 방법
국내에서 삼성/LG/애플 등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신 자급제 기기는 유심 기기변경으로 정상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삼성/LG/애플 등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신 자급제 기기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HD Voice(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 등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태블릿, 무선 모뎀 등의 자급제 기기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