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을 개통할 때 모델 코드를 잘못 등록했는데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사용 중인 휴대폰과 다른 모델 코드로 개통된 경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모델 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으로도 원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나요?
원스토어 이용과 관련한 내용은 원스토어 고객센터(1600-657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SK텔레콤 고객센터 상담 시간을 알려주세요
휴대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114(무료), 080-011-6000(무료), 1599-0011(유료)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 낮 12시~오후 1시 제외)※ 휴대폰 통화 품질, 분실/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유선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 낮 12시~오후 1시 제외), 토요일 오전 9시~낮 12시
※ 서비스 품질 및 장애 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약정 승계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약정 승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할인 지원 정보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 약정할인/기기 상환 정보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신청한 임대폰을 택배로 받을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을 신청하신 경우에 한하여 택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임대폰 재고가 없으면 택배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휴대폰 임대 신청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 신청 시 본인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 신청 시 택배와 직접 방문 중 택1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를 선택하면 임대폰 신청 다음 날에 배송이 시작됩니다.
※ 분실신고를 해야 임대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3G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에도 프리미엄 임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3G 휴대폰을 분실하신 고객님도 프리미엄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분실신고된 휴대폰으로도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분실신고 된 휴대폰으로는 기기변경을 하실 수 없습니다.
분실신고를 취소하거나 습득신고를 한 뒤에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을 수령한 매장이 아닌 다른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반납할 수 있나요?
네, 임대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택배로 수령하신 경우에는 택배로도 반납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이 불량인 경우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에 방문하면 교환할 수 있나요?
네,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에 방문하면 임대폰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매장에 임대폰 재고가 없는 경우 우선 임대폰을 반납해 주시면 수리하여 다시 임대해 드립니다. ※ 임대폰은 SK텔레콤의 자산이므로 직접 제조사 AS센터를 통하여 수리받으실 수 없습니다. ※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은 SK텔레콤 고객센터(무료: 휴대폰에서 국번없이 114, 유료: 1599-0011)로 문의해 주시기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면 안내 문자(SMS)가 발송되나요?
네, 임대폰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면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프리미엄 임대: 무료 이용 기간 종료 5일 전 발송
· 일반 임대: 무료 이용 기간 5일 전, 1일 전 발송(2회)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인증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나요?
아니요, 인증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SKT고객센터(114)에 문의해 주시기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분실신고한 T데이터셰어링 유심을 찾았는데, 휴대폰 명의자만 습득신고를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대리인이 분실신고한 경우 대리인도 습득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을 분실하면 얼마나 변상해야 하나요?
분실하신 임대폰의 현재 가치를 환산한 금액이 변상금으로 청구됩니다.
분실신고 접수 및 직권해지 발생 시점으로 부터 90일 안에 분실한 임대폰을 찾아 반납하시면 변상금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임대폰을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임대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시기를 원하시는 경우 다시 임대폰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T월드 홈페이지에서는 오후 5시까지만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나요?
수령 방법으로 방문 예약, 퀵 서비스를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오후 5시까지만 신청 가능하며, 주말/공휴일에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단, 택배를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언제나 신청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도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나요?
네.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도 임대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휴대폰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을 신청하려는데 제가 선택한 SK텔레콤 지점에 임대폰이 없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대폰은 고객님이 선택하신 SK텔레콤 지점에 재고가 있는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점에 방문하시기 전에 SK텔레콤 고객센터(무료: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 유료: 1599-0011)에 전화하여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는 임대폰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전산 기기변경 후 휴대폰을 분실하여 분실신고한 경우에만 임대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의 이용 한도와 이용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임대폰은 연 3회 이용 가능하며, 회차별로 임대 시작일 포함 최대 31일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 14일(금) 이후 임대폰을 신청하는 경우, 프리미엄/일반 임대폰의 약정 기간은 임대 시작일을 포함하여 180일간 입니다. 약정 기간 안에 임대폰을 반납하지 않으시면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외 체류로 인한 일시정지를 신청하는 경우 항공권을 제출해야 하는데, 전자 항공권도 인정되나요?
네, 전자 항공권도 인정됩니다.
- 해외 체류로 인한 일시정지 신청 시 필요 서류 : 항공권 사본(편도/왕복 모두 인정, 전자 항공권 인정),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서(인터넷 발급본 인정), 직장 내 해외 발령으로 인한 장기 체류 시 해당 법인의 공문서 등
※ 항공권은 국내에서 국외로 출국하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인정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일시정지 기간에도 복지할인이 적용되나요?
네, 일시정지 기간에도 복지할인이 적용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일시정지를 해도 요금이 청구되나요?
일시정지를 하면 이용 중인 요금제와 상관없이 월 3,850원(부가세 포함)이 청구됩니다. 일시정지 중에도 일부 부가서비스(멜론 등)는 이용 가능하며, 이에 따라 추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을 정지한 경우 수신자부담전화가 걸려 오면 추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일시정지] 해외 체류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할 때 특정 일자에 자동 해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아니요,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를 하는 경우에만 자동 해제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를 해도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나요?
발신 일시정지를 하거나 요금을 내지 않아 이용정지되는 경우, 수신 가능 기간(7일) 동안 요금이 청구되는 부가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착신전환(Voice Only), 착신전환일반, 자동연결, 번호변경안내(유료), 해지번호연결(유료), 넘버플러스, 넘버플러스II, 개별통화수신거부, 수신자비밀번호, 퍼펙트콜플러스, 퍼펙트콜라이트, 콜키퍼플러스, 콜키퍼, 콜키퍼_Old, 마이스마트콜, 마이스마트콜_Old
※ 단, 분실정지 시에는 수신 가능 기간(7일)에도 위 부가서비스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네, 사용 중인 휴대폰과 다른 모델 코드로 개통된 경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모델 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으로도 원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나요?
원스토어 이용과 관련한 내용은 원스토어 고객센터(1600-657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SK텔레콤 고객센터 상담 시간을 알려주세요
휴대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114(무료), 080-011-6000(무료), 1599-0011(유료)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 낮 12시~오후 1시 제외)※ 휴대폰 통화 품질, 분실/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유선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점심시간 낮 12시~오후 1시 제외), 토요일 오전 9시~낮 12시
※ 서비스 품질 및 장애 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약정 승계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약정 승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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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신청한 임대폰을 택배로 받을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을 신청하신 경우에 한하여 택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임대폰 재고가 없으면 택배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휴대폰 임대 신청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 신청 시 본인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 신청 시 택배와 직접 방문 중 택1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를 선택하면 임대폰 신청 다음 날에 배송이 시작됩니다.
※ 분실신고를 해야 임대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3G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에도 프리미엄 임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3G 휴대폰을 분실하신 고객님도 프리미엄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분실신고된 휴대폰으로도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분실신고 된 휴대폰으로는 기기변경을 하실 수 없습니다.
분실신고를 취소하거나 습득신고를 한 뒤에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을 수령한 매장이 아닌 다른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반납할 수 있나요?
네, 임대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택배로 수령하신 경우에는 택배로도 반납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이 불량인 경우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에 방문하면 교환할 수 있나요?
네,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에 방문하면 임대폰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매장에 임대폰 재고가 없는 경우 우선 임대폰을 반납해 주시면 수리하여 다시 임대해 드립니다. ※ 임대폰은 SK텔레콤의 자산이므로 직접 제조사 AS센터를 통하여 수리받으실 수 없습니다. ※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은 SK텔레콤 고객센터(무료: 휴대폰에서 국번없이 114, 유료: 1599-0011)로 문의해 주시기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면 안내 문자(SMS)가 발송되나요?
네, 임대폰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나면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프리미엄 임대: 무료 이용 기간 종료 5일 전 발송
· 일반 임대: 무료 이용 기간 5일 전, 1일 전 발송(2회)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인증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나요?
아니요, 인증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임대폰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SKT고객센터(114)에 문의해 주시기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분실신고한 T데이터셰어링 유심을 찾았는데, 휴대폰 명의자만 습득신고를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대리인이 분실신고한 경우 대리인도 습득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을 분실하면 얼마나 변상해야 하나요?
분실하신 임대폰의 현재 가치를 환산한 금액이 변상금으로 청구됩니다.
분실신고 접수 및 직권해지 발생 시점으로 부터 90일 안에 분실한 임대폰을 찾아 반납하시면 변상금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임대폰을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임대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시기를 원하시는 경우 다시 임대폰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T월드 홈페이지에서는 오후 5시까지만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나요?
수령 방법으로 방문 예약, 퀵 서비스를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오후 5시까지만 신청 가능하며, 주말/공휴일에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단, 택배를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언제나 신청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도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나요?
네.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도 임대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휴대폰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을 신청하려는데 제가 선택한 SK텔레콤 지점에 임대폰이 없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대폰은 고객님이 선택하신 SK텔레콤 지점에 재고가 있는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점에 방문하시기 전에 SK텔레콤 고객센터(무료: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 유료: 1599-0011)에 전화하여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는 임대폰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전산 기기변경 후 휴대폰을 분실하여 분실신고한 경우에만 임대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임대폰] 임대폰의 이용 한도와 이용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임대폰은 연 3회 이용 가능하며, 회차별로 임대 시작일 포함 최대 31일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 14일(금) 이후 임대폰을 신청하는 경우, 프리미엄/일반 임대폰의 약정 기간은 임대 시작일을 포함하여 180일간 입니다. 약정 기간 안에 임대폰을 반납하지 않으시면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외 체류로 인한 일시정지를 신청하는 경우 항공권을 제출해야 하는데, 전자 항공권도 인정되나요?
네, 전자 항공권도 인정됩니다.
- 해외 체류로 인한 일시정지 신청 시 필요 서류 : 항공권 사본(편도/왕복 모두 인정, 전자 항공권 인정),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서(인터넷 발급본 인정), 직장 내 해외 발령으로 인한 장기 체류 시 해당 법인의 공문서 등
※ 항공권은 국내에서 국외로 출국하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인정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일시정지 기간에도 복지할인이 적용되나요?
네, 일시정지 기간에도 복지할인이 적용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일시정지를 해도 요금이 청구되나요?
일시정지를 하면 이용 중인 요금제와 상관없이 월 3,850원(부가세 포함)이 청구됩니다. 일시정지 중에도 일부 부가서비스(멜론 등)는 이용 가능하며, 이에 따라 추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을 정지한 경우 수신자부담전화가 걸려 오면 추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일시정지] 해외 체류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할 때 특정 일자에 자동 해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아니요,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를 하는 경우에만 자동 해제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를 해도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나요?
발신 일시정지를 하거나 요금을 내지 않아 이용정지되는 경우, 수신 가능 기간(7일) 동안 요금이 청구되는 부가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착신전환(Voice Only), 착신전환일반, 자동연결, 번호변경안내(유료), 해지번호연결(유료), 넘버플러스, 넘버플러스II, 개별통화수신거부, 수신자비밀번호, 퍼펙트콜플러스, 퍼펙트콜라이트, 콜키퍼플러스, 콜키퍼, 콜키퍼_Old, 마이스마트콜, 마이스마트콜_Old
※ 단, 분실정지 시에는 수신 가능 기간(7일)에도 위 부가서비스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