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 중에는 요금이 얼마나 청구되나요?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 중에는 요금이 얼마나 청구되나요?
휴대폰 정지 중에는 월 3,850원(부가세 포함)이 청구됩니다. 월 중간에 정지 신청/해제하는 경우 정지 기간만큼 하루 단위로 계산하여 청구됩니다.  

휴대폰 수신/발신을 모두 정지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발신 일시정지를 하거나 요금을 내지 않아 이용정지되는 경우에는 수신 가능 기간(7일) 동안 아래 부가서비스(총 17종)는 요금이 청구됩니다.

- 착신전환(Voice Only), 착신전환일반, 자동연결, 번호변경안내(유료), 해지번호연결(유료), 넘버플러스, 넘버플러스II, 개별통화수신거부, 수신자비밀번호, 퍼펙트콜플러스, 퍼펙트콜라이트, 콜키퍼플러스, 콜키퍼, 콜키퍼_Old, 마이스마트콜, 마이스마트콜_Old

※ 일시정지/이용정지 중인 경우에도 위 부가서비스 요금이 청구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일시정지 중에 부가서비스에 가입 신청했는데 미개통 상태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휴대폰 일시정지 및 이용정지 중에 부가서비스에 가입 신청하면 미개통 상태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일시정지 중에는 부가서비스 가입/변경/해지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일시정지 해제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 중에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나요?

네, 휴대폰 정지 중에도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단,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는 해지하실 수 없으니, SKT 고객센터(114)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요청으로 휴대폰 일시정지/장기 일시정지 중인 경우에는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으로 인한 이용정지 중에는 미납 요금을 납부해야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휴대폰 정지 중에 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휴대폰을 정지해도 해당 회선을 완전히 해지한 것은 아니며, 언제든지 다시 통화가 가능한 대기 상태로 보기 때문에 정지 중에도 정지 기본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중에는 정지 기본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외 체류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명의자가 외국인인 경우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나요?
아니요, 명의자가 외국인인 경우에도 추가로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는 없습니다. 내국인과 동일한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편도/왕복 항공권, 해외 발령 공문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서)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외 체류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선박권도 제출 서류로 인정되나요?
네, 선박권에 체류 기간 등이 명시되어 있다면 제출 서류로 인정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입영통지서, 병무청 홈페이지 '입영일자/결과조회' 자료 등도 제출 서류로 인정되나요?
네, 입영 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또는 입영통지서, 선발통지서 등 병역법 시행 규칙에서 정한 서식과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입영일자/결과조회' 페이지 등이 제출 서류로 인정됩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여러 회선을 이용하고 있는데, 각 회선에 대한 휴대폰 개통 이력을 조회할 수 있나요?

네. 대표 회선 여부와 상관없이 각 회선에 대한 휴대폰 개통 이력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블랙베리 휴대폰으로 Data함께쓰기Basic 요금제에 가입하면 블랙베리 이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네. 블랙베리 이메일 서비스(BIS/BES)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온라인으로 휴대폰 신규가입을 할 수 있나요?
네.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shop.tworld.co.kr)에서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중고 휴대폰으로 신규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PDA 기기는 온라인으로 신규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이용 방법: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shop.tworld.co.kr) > 휴대폰 > 자급제/중고폰 개통




T월드 [가입/변경/해지] 선불폰(PPS)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선불폰(PPS)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홈페이지의 기본 가입 정보에서는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의 기본 가입 정보에서는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의 기기 정보와 가입 상태, 최종 개통 유형, 최종 개통 일자, 최종 개통 매장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려면 별도의 인증이 필요한가요?

네.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번호를 변경할 회선으로 문자(SMS) 인증을 한 뒤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문자(SMS)를 받을 수 없는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 T월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현재 이용 중인 요금제나 변경할 기기의 종류에 따라 기기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팅 요금제 등 특정 요금제 가입 고객님의 경우 일부 기기로의 기기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변경할 기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정확히 확인한 뒤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할 기기가 요금 미납에 따른 직권해지된 상태이거나 분실신고된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정지 중에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휴대폰 불법 판매, 명의 도용, 대포폰 사용 등을 막기 위하여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하여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하신 경우에는 기기 할부금을 3회 이상 납부해야 다른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3G/LTE/5G Data 함께쓰기] 자회선을 개통하거나 해지할 때 횟수 제한이 있나요?

네. 명의자의 가입 한도 회선에 따라 횟수 제한이 다르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미인증회원도 임대폰 신청이 가능한가요?
· 아니요.  미인증 회원의 경우 임대폰 신청 메뉴 접근 시 회선 인증 안내 페이지가 노출되며, 인증회원만 임대폰 신청 가능합니다. 미인증 회원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월드 [가입/변경/해지] 해외체류에 의한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할 경우 명의자가 외국인인 경우도 추가서류 없이 할 수 있나요?
· 네~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도 내국인과 동일한 해외체류 인정서류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인정서류 : 편도/왕복항공권, 해외발령 공문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서








T월드 [요금조회/납부] [유선] 인터넷과 집전화를 결합하면 두 서비스의 요금 납부 일자가 같은 날로 바뀌나요?
아니요, 개별 요금안내서가 발송되며 납부 일자도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통합 요금안내서 발송을 원하시거나 같은 날짜에 요금을 납부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080-816-2000, 무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 [요금조회/납부] [유선] 명의변경 시 요금을 모두 납부했는데 또 요금안내서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국제전화 등 다른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요금, TV 콘텐츠 이용요금 등은 명의변경 후 다다음 달에 ‘양도인 미납 요금안내서’를 통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요금 납부가 가능하며, 입금 전용 계좌로는 납부하실 수 없습니다.





T월드 [요금조회/납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결제 등으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T월드 [요금조회/납부] 요금안내서를 받을 주소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요금안내서를 받을 주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요금안내서 변경/재발행 > 변경할 회선 선택 후 [변경] > 본인인증 > '우편 요금안내서' 선택 후 [다음] > 주소 변경 후 [수정]

유의 사항
· 문자(SMS)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매달 5일까지 신청하면 그달부터 변경된 주소로 요금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
·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아 우편 요금안내서를 보낼 수 없는 경우 이메일 요금안내서로 대체 발송될 수 있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