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 -알뜰폰]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준비중이며, 현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Well -알뜰폰] 신규가입자이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남아 있는 데이터량이 적습니다.
Well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본 제공량은 1일~말일 기준입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하신 분은 가입날짜로부터 말일 기준으로 일할계산하여 기본 제공량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매월 1일 그 달의 새로운 기본 제공량을 제공합니다.
[Well -알뜰폰] 요금납부 방법을 바꾸고 싶어요.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납부하실 카드 또는 통장 정보를 알려 주시면 됩니다.
변경하려고 하는 납부 카드 또는 통장의 명의자가 가입자와 다를 때는 납부자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 주셔야 합니다. 통장으로 납부하려고 하실 때에는 고객센터에서 통장의 명의자 본인과 반드시 통화를 하여 녹취를 하니 연락을 받으시면 고객센터 직원이 확인하는 내용에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데이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아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와이파이의 연결이 안정적이지 않을 때,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3G/LTE 망에 연결되어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데이터 요금이 나오지 않는 확실한 방법은 3G/LTE 데이터 연결을 차단한 후 와이파이만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Well -알뜰폰] 현재까지 사용한 통화량과 데이터 사용량을 알고 싶어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통화량과 데이터를 80% 사용했을 때와 100% 사용했을 때, 문자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가장 간단하게는 이 문자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사용량을 알고 싶으시면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거나 Well 어플(안드로이드만 가능)을 이용해서 사용량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m.epost.co.kr)에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면 실시간 이용요금과 지난 6개월간의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통화량과 요금확인은 실제사용시간과 적용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요금제를 변경하시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3G 휴대폰에서는 LTE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고, 3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로 바꿀 때에는 유심칩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익월 청구서에 유심칩 비용이 합산청구됩니다.
[Well -알뜰폰] 신용불량이나 통신사에 체납이 있을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Well 선불요금제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Well -알뜰폰] 첫 청구서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요금이 많이 나왔어요.
번호이동으로 Well에 가입하시면 이전 통신사에서 미청구된 요금과 위약금이 있을 경우 위약금까지 Well에서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따라서 첫 달 요금이 예상보다 많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요금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이전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사용기기의 할부 요금이 남아 있으면, 계속해서 이전통신사에서 청구하게 되며, 이전통신사에 연라해서 일시불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Well -알뜰폰] 문자로 청구서를 받을 수 있나요?
현재 청구서를 문자로 제공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메일 혹은 지로용지 중에 청구서 수령방법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고객센터(1688-8466)로 연락하시면 청구액 총액을 문자로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만 상세내역은 청구서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장애인 복지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Well에서도 받을 수 있나요?
Well은 알뜰폰 회사로서 모든 요금제는 이미 할인을 한 요금제입니다. 따라서 Well에는 약정 이외에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제가 없습니다.
(20% 할인, 장애인 복지할인, 노령 할인, 국가유공자 할인 등)
[Well -알뜰폰] 가입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신규 개통 후 14일 이내의 고객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후에 해지해 드립니다.
신규 개통 후 14일이 지난 후에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해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번호 이동 후 14일 이내의 고객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후에 해지해 드립니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해지한 후 3일 이내에 이전 통신사 대리점으로 가셔서 복구 신청을 하시면 이전 통신사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구 신청을 하시지 않으면 번호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번호 이동 후 14일이 지난 후에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해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해 주시고 가입자 본인과 통화후에 해지가능합니다( 대리인의경우 추가서류가 필요하오니 고객센터로문의주셔야합니다) 이 경우 번호는 사용할 수 없으니, 번호를 계속해서 사용하려고 하실 경우에는 다른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해지 후에는 당월 사용요금이 다음달에 청구됩니다.
가입하신 후 3개월 이내에 해지를 했을 경우에는 유심비용을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Well -알뜰폰]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은 선불 요금제에만 가입이 가능하고 1인당 1회선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가입자당 몇 회선까지 가입이 가능한가요?
우체국 알뜰폰의 경우에는 2회선까지 가능하고, 인터넷을 통한 가입은 1회선만 가능합니다. 단, 신용도와 현재 할부회선수에 따라 가입회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약정가입을 하신 고객이 해지를 하실 때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월 할인받으신 금액의 총량을 넘지 않습니다. 단, 할부로 구매하신 단말기는 계속해서 할부로 납부하시거나 일시불로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실 때에 약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따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Well -알뜰폰] 공인인증서가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Well을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위해 필요한 공인인증서는 은행/신용카드 거래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4,400원을 지불하고 발급받는 범용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고객센터로부터 당사성명 미등록이라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미성년자가 신규로 가입할 때, 혹은 성인이라도 아직까지 국내 통신사에 가입을 한 적이 없을 경우 한 차례 실명등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NICE 평가정보(www.idcheck.co.kr)에 가셔서 우측의 ‘Quick Menu ▶ 실명등록 ▶ 실시간 실명등록’을 클릭하신 후 실명등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명등록을 하더라도 바로 개통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며칠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더 빠른 개통을 원하시면 NICE 평가정보 고객센터(1588-2486)에 연락하셔서 빨리 등록해 달라고 요청 한 후에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가입할 때 신규와 번호이동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신규가입은 Well에 가입을 하면서 새로 번호를 받는 것입니다. 이 때 2~3개의 희망번호를 적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며, 희망번호가 없을 때는 비슷한 다른 번호로 개통이 됩니다. 단 중간번호는 희망하는 번호를 적을 수 없습니다. 또한 골드번호는 남아 있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번호이동은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Well에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Well -알뜰폰] 가입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Well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곳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에서는 선불과 후불을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우체국에서는 10개의 후불 요금제(오프라인 3개, 온라인 10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지역별로 위너스텔과 계약되어 있는 Well 판매점에서 선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신청서 접수를 했습니다. 언제쯤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접수 후 사용까지는 최소 1일~7일 정도 소요됩니다. 접수를 하시면 고객센터에서 해피콜을 진행합니다. 해피콜을 받으신 후 개통날짜와 배송날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여러가지 이유(클릭)로 가입이 보류되거나 가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며, 이 경우 하루씩 개통이 늦어집니다.
고객센터(1688-8466)의 연락을 받지 못하면 개통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꼭 연락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가 01X번으로 시작할 경우, 전화번호가 바뀔 수 있습니다. 바뀌는 전화번호는 여기(클릭)에서 확인하세요.
츨처: 위너스텔 well 자주하는 질문 https://www.idowell.co.kr/home/contents.php?sn1=5&sn2=2
준비중이며, 현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Well -알뜰폰] 신규가입자이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남아 있는 데이터량이 적습니다.
Well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본 제공량은 1일~말일 기준입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하신 분은 가입날짜로부터 말일 기준으로 일할계산하여 기본 제공량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매월 1일 그 달의 새로운 기본 제공량을 제공합니다.
[Well -알뜰폰] 요금납부 방법을 바꾸고 싶어요.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납부하실 카드 또는 통장 정보를 알려 주시면 됩니다.
변경하려고 하는 납부 카드 또는 통장의 명의자가 가입자와 다를 때는 납부자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 주셔야 합니다. 통장으로 납부하려고 하실 때에는 고객센터에서 통장의 명의자 본인과 반드시 통화를 하여 녹취를 하니 연락을 받으시면 고객센터 직원이 확인하는 내용에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데이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아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와이파이의 연결이 안정적이지 않을 때,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3G/LTE 망에 연결되어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데이터 요금이 나오지 않는 확실한 방법은 3G/LTE 데이터 연결을 차단한 후 와이파이만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Well -알뜰폰] 현재까지 사용한 통화량과 데이터 사용량을 알고 싶어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통화량과 데이터를 80% 사용했을 때와 100% 사용했을 때, 문자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가장 간단하게는 이 문자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사용량을 알고 싶으시면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거나 Well 어플(안드로이드만 가능)을 이용해서 사용량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m.epost.co.kr)에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면 실시간 이용요금과 지난 6개월간의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통화량과 요금확인은 실제사용시간과 적용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요금제를 변경하시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3G 휴대폰에서는 LTE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고, 3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로 바꿀 때에는 유심칩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익월 청구서에 유심칩 비용이 합산청구됩니다.
[Well -알뜰폰] 신용불량이나 통신사에 체납이 있을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Well 선불요금제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Well -알뜰폰] 첫 청구서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요금이 많이 나왔어요.
번호이동으로 Well에 가입하시면 이전 통신사에서 미청구된 요금과 위약금이 있을 경우 위약금까지 Well에서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따라서 첫 달 요금이 예상보다 많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요금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이전 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사용기기의 할부 요금이 남아 있으면, 계속해서 이전통신사에서 청구하게 되며, 이전통신사에 연라해서 일시불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Well -알뜰폰] 문자로 청구서를 받을 수 있나요?
현재 청구서를 문자로 제공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메일 혹은 지로용지 중에 청구서 수령방법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고객센터(1688-8466)로 연락하시면 청구액 총액을 문자로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만 상세내역은 청구서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장애인 복지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Well에서도 받을 수 있나요?
Well은 알뜰폰 회사로서 모든 요금제는 이미 할인을 한 요금제입니다. 따라서 Well에는 약정 이외에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제가 없습니다.
(20% 할인, 장애인 복지할인, 노령 할인, 국가유공자 할인 등)
[Well -알뜰폰] 가입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신규 개통 후 14일 이내의 고객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후에 해지해 드립니다.
신규 개통 후 14일이 지난 후에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해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번호 이동 후 14일 이내의 고객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후에 해지해 드립니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해지한 후 3일 이내에 이전 통신사 대리점으로 가셔서 복구 신청을 하시면 이전 통신사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구 신청을 하시지 않으면 번호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번호 이동 후 14일이 지난 후에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해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해 주시고 가입자 본인과 통화후에 해지가능합니다( 대리인의경우 추가서류가 필요하오니 고객센터로문의주셔야합니다) 이 경우 번호는 사용할 수 없으니, 번호를 계속해서 사용하려고 하실 경우에는 다른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해지 후에는 당월 사용요금이 다음달에 청구됩니다.
가입하신 후 3개월 이내에 해지를 했을 경우에는 유심비용을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Well -알뜰폰]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은 선불 요금제에만 가입이 가능하고 1인당 1회선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가입자당 몇 회선까지 가입이 가능한가요?
우체국 알뜰폰의 경우에는 2회선까지 가능하고, 인터넷을 통한 가입은 1회선만 가능합니다. 단, 신용도와 현재 할부회선수에 따라 가입회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약정가입을 하신 고객이 해지를 하실 때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월 할인받으신 금액의 총량을 넘지 않습니다. 단, 할부로 구매하신 단말기는 계속해서 할부로 납부하시거나 일시불로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실 때에 약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따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Well -알뜰폰] 공인인증서가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Well을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위해 필요한 공인인증서는 은행/신용카드 거래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4,400원을 지불하고 발급받는 범용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고객센터로부터 당사성명 미등록이라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미성년자가 신규로 가입할 때, 혹은 성인이라도 아직까지 국내 통신사에 가입을 한 적이 없을 경우 한 차례 실명등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NICE 평가정보(www.idcheck.co.kr)에 가셔서 우측의 ‘Quick Menu ▶ 실명등록 ▶ 실시간 실명등록’을 클릭하신 후 실명등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명등록을 하더라도 바로 개통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며칠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더 빠른 개통을 원하시면 NICE 평가정보 고객센터(1588-2486)에 연락하셔서 빨리 등록해 달라고 요청 한 후에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가입할 때 신규와 번호이동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신규가입은 Well에 가입을 하면서 새로 번호를 받는 것입니다. 이 때 2~3개의 희망번호를 적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며, 희망번호가 없을 때는 비슷한 다른 번호로 개통이 됩니다. 단 중간번호는 희망하는 번호를 적을 수 없습니다. 또한 골드번호는 남아 있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번호이동은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Well에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Well -알뜰폰] 가입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Well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곳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에서는 선불과 후불을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우체국에서는 10개의 후불 요금제(오프라인 3개, 온라인 10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지역별로 위너스텔과 계약되어 있는 Well 판매점에서 선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Well -알뜰폰] 신청서 접수를 했습니다. 언제쯤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접수 후 사용까지는 최소 1일~7일 정도 소요됩니다. 접수를 하시면 고객센터에서 해피콜을 진행합니다. 해피콜을 받으신 후 개통날짜와 배송날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여러가지 이유(클릭)로 가입이 보류되거나 가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며, 이 경우 하루씩 개통이 늦어집니다.
고객센터(1688-8466)의 연락을 받지 못하면 개통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꼭 연락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가 01X번으로 시작할 경우, 전화번호가 바뀔 수 있습니다. 바뀌는 전화번호는 여기(클릭)에서 확인하세요.
츨처: 위너스텔 well 자주하는 질문 https://www.idowell.co.kr/home/contents.php?sn1=5&sn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