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 -알뜰폰] 유심칩을 휴대폰에 꽂았는데, 개통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어떻게 하면 되...
유심을 받은 후 개통요청을 하셨으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개통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개통된 유심칩을 받으셨다면 유심칩을 휴대폰에 꽂은 후에 2~3회 껐다 켜 보시고, 그래도 같은 증상이 계속되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올레 WIFI가 뭔가요?
올레 WIFI는 KT에서 가입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많이 밀집한 지역(지하철, 관공서, 집중상가 등)에 설치한 무료 와이파이입니다. 단, 올레 WIFI는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외의 요금제는 올레 WIF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한 요금제가 올레 WIFI 사용이 가능한지는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Well 가입자입니다. 가지고 있는 다른 기계로 바꿔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
휴대폰이 분실되었을 때는 유심칩까지 분실하신 것이기 때문에 새로 유심칩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사용하시려고 하는 휴대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 혹은 IMEI 번호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가 되면 유심칩을 개통해서 보내드리는데, 유심칩 비용이 익월 청구서에 합산청구됩니다.
휴대폰이 고장났거나 단순히 휴대폰을 바꾸시고 싶은 경우에는 유심칩이 사용 가능하므로 일단 새로 사용하려고 하는 휴대폰에 유심칩을 꽂아서 2~3회 껐다 켜 보시기 바랍니다. 번호를 정상적으로 받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심칩을 갈아 끼워도 사용할 수가 없으면 <여기(클릭)>를 참고 하셔서 수동으로 변경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동으로 변경해도 안 되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모델명과 일련번호 혹은 IMEI 번호를 알려 주시면 고객센터에서 기기 변경해 드립니다.
[Well -알뜰폰] 개통을 해서 휴대폰을 받았는데 불량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중고휴대폰은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불량이 발생하면 1:1로 교환을 해 드립니다. 1개월이 지난 후에는 해당 제조사에서 유상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형휴대폰은 개통 후 14일 이내에 불량이 발생하면 해당 제조사의 AS 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제조사로부터 불량이 확인되면 1:1 무상교환 혹은 환불을 해 드립니다. 개통 후 14일 이후의 불량은 제조사 AS 센터에서 유/무상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의 단계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통화는 문제없는지 확인하세요.
2. 휴대폰 설정에서 데이터 접속을 차단했는지 확인하세요.
3.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부가서비스 중에 무선 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신청했는지 확인하세요.
4. 위의 사항을 다 확인한 후에도 이상이 없으면 APN(Access Point Name)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설정 ▶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APN 선택 ▶ 신규 APN 선택 ▶ 저장
[Well -알뜰폰] 내 휴대폰이 사용가능한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소지하고 계신 단말기가 사용가능한지는 <여기(클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단말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KT 단말기) 혹은 IMEI 번호(SKT 및 외국 단말기)를 함께 알려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Well -알뜰폰] 유심칩이나 단말기를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각각의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 개통된 유심을 받으신 경우에는 신청할 때 적어 놓으신 휴대폰에 꽂은 후 2~3회 휴대폰을 껐다 켜시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개통된 휴대폰을 받으신 경우에는 휴대폰의 전원을 켜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개통되지 않은 유심을 받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신 후에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개통을 해 드립니다. 개통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Well -알뜰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유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KT 및 KT 계열의 알뜰폰 회사에서는 가입시에 반드시 유심이 변경이 됩니다. 따라서 이전에 사용하던 유심칩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가입할 수 없습니다.
[Well -알뜰폰] 유심비 및 가입비는 얼마인가요?
Well은 신규 혹은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는 모든 가입자로부터 유심비 및 가입비를 받지 않습니다. 단, 요금제 변경, 명의 변경, 유심 변경 등의 이유로 유심을 재발급해야 할 때는 유심비용을 따로 청구합니다.
츨처: 위너스텔 well 자주하는 질문 https://www.idowell.co.kr/home/contents.php?sn1=5&sn2=2
유심을 받은 후 개통요청을 하셨으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개통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개통된 유심칩을 받으셨다면 유심칩을 휴대폰에 꽂은 후에 2~3회 껐다 켜 보시고, 그래도 같은 증상이 계속되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올레 WIFI가 뭔가요?
올레 WIFI는 KT에서 가입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많이 밀집한 지역(지하철, 관공서, 집중상가 등)에 설치한 무료 와이파이입니다. 단, 올레 WIFI는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외의 요금제는 올레 WIF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한 요금제가 올레 WIFI 사용이 가능한지는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Well 가입자입니다. 가지고 있는 다른 기계로 바꿔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
휴대폰이 분실되었을 때는 유심칩까지 분실하신 것이기 때문에 새로 유심칩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사용하시려고 하는 휴대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 혹은 IMEI 번호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가 되면 유심칩을 개통해서 보내드리는데, 유심칩 비용이 익월 청구서에 합산청구됩니다.
휴대폰이 고장났거나 단순히 휴대폰을 바꾸시고 싶은 경우에는 유심칩이 사용 가능하므로 일단 새로 사용하려고 하는 휴대폰에 유심칩을 꽂아서 2~3회 껐다 켜 보시기 바랍니다. 번호를 정상적으로 받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심칩을 갈아 끼워도 사용할 수가 없으면 <여기(클릭)>를 참고 하셔서 수동으로 변경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동으로 변경해도 안 되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모델명과 일련번호 혹은 IMEI 번호를 알려 주시면 고객센터에서 기기 변경해 드립니다.
[Well -알뜰폰] 개통을 해서 휴대폰을 받았는데 불량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중고휴대폰은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불량이 발생하면 1:1로 교환을 해 드립니다. 1개월이 지난 후에는 해당 제조사에서 유상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형휴대폰은 개통 후 14일 이내에 불량이 발생하면 해당 제조사의 AS 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제조사로부터 불량이 확인되면 1:1 무상교환 혹은 환불을 해 드립니다. 개통 후 14일 이후의 불량은 제조사 AS 센터에서 유/무상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Well -알뜰폰]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의 단계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통화는 문제없는지 확인하세요.
2. 휴대폰 설정에서 데이터 접속을 차단했는지 확인하세요.
3.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부가서비스 중에 무선 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신청했는지 확인하세요.
4. 위의 사항을 다 확인한 후에도 이상이 없으면 APN(Access Point Name)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설정 ▶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 APN 선택 ▶ 신규 APN 선택 ▶ 저장
[Well -알뜰폰] 내 휴대폰이 사용가능한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소지하고 계신 단말기가 사용가능한지는 <여기(클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단말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KT 단말기) 혹은 IMEI 번호(SKT 및 외국 단말기)를 함께 알려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Well -알뜰폰] 유심칩이나 단말기를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각각의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 개통된 유심을 받으신 경우에는 신청할 때 적어 놓으신 휴대폰에 꽂은 후 2~3회 휴대폰을 껐다 켜시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개통된 휴대폰을 받으신 경우에는 휴대폰의 전원을 켜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개통되지 않은 유심을 받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신 후에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개통을 해 드립니다. 개통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Well -알뜰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유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KT 및 KT 계열의 알뜰폰 회사에서는 가입시에 반드시 유심이 변경이 됩니다. 따라서 이전에 사용하던 유심칩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가입할 수 없습니다.
[Well -알뜰폰] 유심비 및 가입비는 얼마인가요?
Well은 신규 혹은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는 모든 가입자로부터 유심비 및 가입비를 받지 않습니다. 단, 요금제 변경, 명의 변경, 유심 변경 등의 이유로 유심을 재발급해야 할 때는 유심비용을 따로 청구합니다.
츨처: 위너스텔 well 자주하는 질문 https://www.idowell.co.kr/home/contents.php?sn1=5&sn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