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life [인터넷] sky 100M 인터넷을 쓰다 GiGA 인터넷 상품 전환 후 GiGA 속도로 바뀌지가 않아요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sky 100M 인터넷을 쓰다 GiGA 인터넷 상품 전환 후 GiGA 속도로 바뀌지가 않아요
개통(전환) 시 가입 상품에 맞는 속도가 미제공 될 경우 '회선 재인증‘ 절차 필요합니다.

회선 재인증 방법 :
① 실제 가입고객 회선에 PC Direct 연결 후 (유선 or WiFi) 사이트 접속 : https://access.internet.kt.com (http://access.olleh.com 도 가능)
② 좌측하단의 사용중인 부가서비스(서비스 가입상품) [인터넷상품 (볼드체)] 클릭 : 현재 고객의 사용계약 ID, 상품 및 IP 주소 확인 가능
- ID/PW입력 후 접속하여 출동 없이 회선 재인증 가능 (고객 가입 상품에 맞는상품 정보를 재전송)
단, 댁내 환경에 따라 재인증 처리가 안될 수 있음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주변기기 와이파이(WiFi) 연결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태블릿PC 등 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폰에 WIFI 연결하기
①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 Wi-Fi 메뉴를 선택합니다.
② Wi-Fi 모드를 킵니다.
③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선랜 이름이 적힌 와이파이를 선택합니다.
④ 비밀번호 입력 창이 뜨면 무선랜 암호를 입력 한 뒤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⑤ Wi-Fi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 맨 위 상단에 와이파이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 7 / Window 10 WIFI 연결하기
① 바탕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 끝에 와이파이 표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아래와 같이 와이파이 연결 창이 뜨면, 가지고 계신 공유기 앞면 혹은 아래면에 적혀있는 무선랜 이름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대부분 KTWirelessXXXX 또는 KTWiFi_XXXX로 시작되는 무선랜 이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③ 자동으로 연결 체크박스에 체크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무선 네트워크 이름 오른쪽에 연결됨이 표시됩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현재 인터넷 속도 어떻게 확인하나요?

 sky인터넷은 kt망을 이용한 인터넷이므로 kt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과 동일합니다.

인터넷 속도는 아래의 경로로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kt.com(www.kt.com) > 고객지원 > 품질확인 및 A/S신청하기 > 인터넷속도측정
단, 한 번의 측정 결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사오니 시간대를 변경하시어 여러 번 테스트 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참고로, 메모리 점유율이나 CPU 부하율이 큰 상태에서는 속도가 비교적 낮게 측정될 수 있으므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모두 종료하시고 측정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바로가기 : http://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고장나면 A/S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당사 임대장비 고장으로 인한 A/S시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사 서비스와 무관한 장비 (TV, PC, 스피커 등)고장이나 타사 서비스 장애로 인한 AS시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11,000원, VAT포함)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모뎀 리셋 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거나,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모뎀 뒤쪽의 전원선을 뽑았다가 잠시 후 꽂아주신 후 약 2분 후, 공유기(AP) 버튼을 껐다 켜주세요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Internet Explorer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1. 모뎀 단말기 상태 확인
1) 케이블모뎀 확인
- 케이블모뎀의 전원 상태 확인(전원 코드)
- 케이블모뎀의 LED(램프)가 정상적으로 녹색에 있는지 확인
2) 유무선공유기 확인 (유무선공유기 사용고객)- 유무선공유기의 전원 상태 확인(전원 코드 및 전원 LED)
- 유무선공유기의 전원 off 및 2분 후 전원 on

2. Window의 시작 → 실행 → cmd 엔터키 → ipconfig 엔터키 → IP: 0.0.0.0 또는 168.126.**일때 → ipconfig /renew 엔터키
모든 조치 후에도 인터넷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588-3002)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skylife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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