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 - [대항해시대] Error Code : -50XX 관련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Error Code : -50XX 관련
C:\Program Files\Common Files
InstallShield 폴더 이름을 InstallShieldold 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실행중인 프로그램이나 익스플로우를 닫으시고 재부팅 하신 후 홈페이지에서 대항해시대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C:\Program Files\Common Files 이동하여 InstallShield 폴더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아까 폴더 이름을 변경한 InstallShieldold를 InstallShield 로 변경해 주신 후 다시 설치하면 에러가 해결이 됩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패치가 안되요

패치 관련 하여 문제가 발생하실 경우 윈도우의 [시작 -> 프로그램 -> 넷마블 -> 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환경 설정] 으로 이동하여 네트워크에서 [패치할 때 다운로드 프록시를 사용] 을 해제한 후 패치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또한 이용하시는 환경(공공기관, 사무실, 학교)에 따라 방화벽에 차단되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경우이실 경우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방화벽 해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이나, 보안상의 문제가 아닌 파일 오류로 인한 해결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패치 오류>
1. 패치 오류코드 100 ~106, 500은 컴퓨터의 용량이나 메모리가 부족하거나, 윈도우 권한이 관리자 권한이 아닐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 해결방법: C:의 용량을 확인하신 후 용량을 조금 비우시고, 다운로드 및 설치시 다른 응용프로그램은 종료해주세요. 윈도우 사용권한은 관리자 권한이어야합니다.

2. 패치 오류코드 200~208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클라이언트의 손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나타납니다.
 - 해결방법: 클라이언트의 삭제 및 재 설치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3. 패치 오류코드 300~310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자동 다운로드된 패치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 나타납니다.
 - 해결방법: 대항해시대 홈페이지의 [항해공지 -> 업데이트&패치] 로 이동하여 알맞은 버젼의 수동 패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해주세요.

4. 패치 오류코드 400~420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자동/수동 파일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의해 변조되거나 임의적으로 파일명이나 경로가 변경되었을때 나타납니다.
 - 해결방법: PC의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검사/치료를 하신 후, 다시 업데이트해주세요.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서버와의 접속에 실패했습니다(-17)」이라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서버와 접속이 되지 않을 때에 표시되는 에러입니다.
이하의 각 항목에 대해서 확인한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하여 주기 바랍니다.
1. 게임접속시 [시작 환경 설정] 에서 [네트워크 목록] 을 선택합니다.

2. "패치할 때 다운로드 프록시를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 합니다.

3. 2번 사항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곳을 지정"항목을 체크하여 경로를 지정하여 주기 바랍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두 캐릭터 중 한 개만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두 개의 캐릭터중 한 개의 캐릭터만 비정상 종료 되는 현상은 해당 캐릭터가 있는 곳의 그래픽 리소스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에서 감당이 되지 않을 정도의 처리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갑작스러운 비정상 접속 종료 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단 사양이 전혀 틀린 다른 PC에서 캐릭터 접속을 시도하여 다른 장소로 이동한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될 시에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1:1문의] ->[회원문의] 의 [게임 설치/진행 관련] 분류에서 동작환경 조사툴 [KOEI SYSTEM VIEWER] 를 다운로드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의 보존" 버튼으로 자료 저장할 때 나오는 문서를  [캐릭터이름.txt] 파일로 저장하여 첨부하거나, 해당 내용만 복사하여 문의내용 작성 시 붙여넣어 주기 바랍니다.



출처: 넷마블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