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 - [대항해시대] 엔프로텍트 사용 후 다른 프로그램 사용이 안되요.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엔프로텍트 사용 후 다른 프로그램 사용이 안되요.
PC에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의 설치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검사하기 바라며, 치료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설치된 폴더 내의 GameGuard 폴더에 있는 확장자가 erl로 된 파일을 모두 압축하여 [고객지원] ->[1:1 문의] ->[회원문의] ->[게임버그/건의] 로 문의 하기 바랍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엔프로텍트 사용 후 게임이 느려졌습니다.

아래의 대항해시대 온라인 최소 사양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최소사양]
OS : Windows98/Me/2000/XP/Vista
CPU : Pentium III 800MHz이상
메모리 : 256MB이상
하드 디스크 : 4.5GB 이상의 빈 공간
디스플레이 : 800X600 픽셀 이상, HighColor 표시가능한
비디오카드 : Direct9.0c 이상 대응 (VRAM: 32MB이상)

만약 게임사양에 부합하는 경우에도 느리다면 현재 실행 중인 백신 프로그램의 설정을 확인하여 실시간 바이러스 검사나 다른 불필요한 기능을 최소한으로 설정한 후 게임을 재실행하기 바랍니다.

일부의 경우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일어나기도 하기 때문에 CPU 점유율이 높은 백신은 기능을 최소한으로 설정하면 보다 원활한 게임실행에 도움이 됩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캐릭터는 몇 개 생성되나요?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한 계정당 각 서버마다 2개의 캐릭터가 생성이 가능합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ActiveX 컨트롤러를 설치하려고 클릭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ActiveX컨트롤러의 설치의 경우 고객님의 인터넷 웹사이트의 보안 수준이 높게 설정되어 다운로드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사이트의 보안 수준을 아래의 방법과 같이 조정하시면 정상적으로 ActiveX컨트롤러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② [보안] 을 클릭합니다.
③ [보안수준] 의 기본 설정은 "보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안수준] 을 [낮음]
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그리고 , 아래 [사용자 지정 수준] 을 클릭합니다.
⑤ [보안 설정] 창이 뜨면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메뉴를 찾습니다.
⑥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의 세부를 모두 "사용"으로 바꾸어 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신 후,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신 후 보안을 위하여 보안설정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넷마블 고객님의 경우 위의 방법으로 이용이 어려운 경우 아래의 게임 스타터 1 설치하기와 게임스타터 2 설치하기를 모두 설치 바랍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설치 중 파일이 손상 되었다고 합니다

압축해제 중 발생하는 CRC 오류는 다운로드 중 클라이언트 파일의 일부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오류이거나, PC의 저장매체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저장매체 손상의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우선 다운로드 하였던, 파일을 삭제한 후 안정적으로 다운로드/설치/실행을 할 경우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운받은 클라이언트는 아래의 폴더에 저장되며, 파일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GVOKR_v3014파일을 찾아 삭제해주세요.

- 항해시작 다운로드: 윈도우의 임시폴더
- 자료창고 다운로드: C:/Download 폴더

또한 파일의 삭제가 완료된 후에는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다음의 과정을 통해 다운로드 환경을 최적해주세요.

1. 웹 브라우져의 상단의 메뉴 중 도구 ->인터넷 옵션에서 쿠키/파일 삭제

2.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3.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P2P프로그램 등 은 게임 설치나 실행 시 장애가 발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잠시 종료하신 후, 설치 후 재실행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모두 실행하신 후, 다시 한 번 안정적인 클라이언트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넷마블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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