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티머니APP->좌측상단(三)->등록/변경신청->소득공제 등록/해지->회원 가입후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회원 가입된 경우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명의자로만 소득공제등록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어린이 / 청소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티머니 앱 실행->좌측상단(三)>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화면에서 생년월일 입력 후 [할인등록 신청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단, 등록 후 3일간 데이터 전송기간으로 데이터가 전송된 차량에서는 할인요금이 부과되며, 데이터를 전송받지 못한 차량에서는 성인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환승 처리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pin번호가 무엇인가요?
유심칩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해당 이통사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 옵션 기능을 설정해 놓았는데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충전 옵션 기능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이미 자동충전이 수행되어 티머니카드에 충전된 경우에는 취소(환불)처리가 불가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자동충전설정한 신용/체크카드이 한도를 먼저 확인부탁드립니다.
한도에 문제가 없다면 수동으로 지금충전을 눌러 충전시도를 부탁드립니다.
지금충전시에는 충전되나 자동으로 충전되지 않는다면 설정-애플리케이션-모바일티머니-모바일 데이터=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 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이후에도 자동충전이 수행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1:1 상담 또는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 서비스를 다른결제 수단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현재 자동충전 서비스는 신용/체크카드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등록한 카드를 변경하는 경우 모바일 앱화면→충전→카드변경을 클릭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이 잘 안되시면 충전정보 초기화를 클릭하신 후 다시 충전→카드선택 후 충전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자동충전은 고객님께서 설정한 결제 수단으로 설정하신 최소금액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설정하신 충전금액이 유심칩에 충전이 이루어 지는 방식입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신용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정보가 자동 저장되는건가요?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는 유심의 고유번호와 함께 신용카드사에 전달됩니다.
모바일티머니 APP이나 시스템에는 신용카드정보가 저장되지 않으며 USIM고유번호를 통해 신용카드사와 결제를 승인합니다.
USIM 고유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며 티머니 충전 이외의 거래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등록 해지를 하시면 신용카드사와 연계된 승인 프로세스를 삭제하게 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출처: 티머니 많이찾는 질문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모바일티머니APP->좌측상단(三)->등록/변경신청->소득공제 등록/해지->회원 가입후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회원 가입된 경우 성함과 주민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명의자로만 소득공제등록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어린이 / 청소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티머니 앱 실행->좌측상단(三)>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화면에서 생년월일 입력 후 [할인등록 신청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단, 등록 후 3일간 데이터 전송기간으로 데이터가 전송된 차량에서는 할인요금이 부과되며, 데이터를 전송받지 못한 차량에서는 성인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환승 처리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pin번호가 무엇인가요?
유심칩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해당 이통사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 옵션 기능을 설정해 놓았는데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충전 옵션 기능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이미 자동충전이 수행되어 티머니카드에 충전된 경우에는 취소(환불)처리가 불가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자동충전설정한 신용/체크카드이 한도를 먼저 확인부탁드립니다.
한도에 문제가 없다면 수동으로 지금충전을 눌러 충전시도를 부탁드립니다.
지금충전시에는 충전되나 자동으로 충전되지 않는다면 설정-애플리케이션-모바일티머니-모바일 데이터=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 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이후에도 자동충전이 수행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1:1 상담 또는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 서비스를 다른결제 수단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현재 자동충전 서비스는 신용/체크카드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등록한 카드를 변경하는 경우 모바일 앱화면→충전→카드변경을 클릭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이 잘 안되시면 충전정보 초기화를 클릭하신 후 다시 충전→카드선택 후 충전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자동충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자동충전은 고객님께서 설정한 결제 수단으로 설정하신 최소금액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설정하신 충전금액이 유심칩에 충전이 이루어 지는 방식입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신용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정보가 자동 저장되는건가요?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는 유심의 고유번호와 함께 신용카드사에 전달됩니다.
모바일티머니 APP이나 시스템에는 신용카드정보가 저장되지 않으며 USIM고유번호를 통해 신용카드사와 결제를 승인합니다.
USIM 고유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며 티머니 충전 이외의 거래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등록 해지를 하시면 신용카드사와 연계된 승인 프로세스를 삭제하게 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모바일티머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모바일티머니 APP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①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좌측 상단Ξ > 모바일 티머니> 환불신청'에서 모바일티머니 환불신청이 가능하며,수수료 500원(2만원 초과 환불 시 4%, 2018.11.1 적용) 공제 후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평균 1~2일 소요) 계좌 입금 가능
※ 1일 월 3회, 월 누적 50만원까지 환불가능/10만원 초과 환불은 월1회, 연 5회 가능
■ 가맹점에서 잔액 환불하는 방법
② 2만원 미만인 경우: 티머니가맹점(GS25)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③ 2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④ 3만원 이하인 경우: 티머니가맹점(CU, 미니스톱, 위드미, 이마트24)에서 수수료 500원 공제 후 잔액환불이 가능
⑤ 티머니 본사 1층을 내방하는 경우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10만원 이상의 경우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 평일 기준1~2일 소요되어 계좌로 입금됩니다.
※ 자동충전 옵션 이용고객은 반드시 자동충전 서비스 해지 후 환불 요청바랍니다.
※ 서울지하철 1~8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19년 7월 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 서울지하철 9호선 2구간, 인천지하철 1~2호선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던 환불서비스는 2021년 3월 27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출처: 티머니 많이찾는 질문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