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피커에 문제가 생긴 경우 어떻게 하나요?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피커에 문제가 생긴 경우 어떻게 하나요?

아래 내용을 확인한 뒤 따라해 주세요.

그래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문의하여 기기 고장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① 전원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② 스피커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③ 스피커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④ 초기화 후에 휴대폰과 다시 페어링(블루투스 기기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프렌즈+] 스피커가 작동하지 않아요! 문제해결방법 그림 설명보기

http://naver.me/GBAc0bMm

 

 

 

U+ 스마트홈 [AI리모컨허브] 허브가 무엇인가요?

집안의 스마트홈 기기나 오래된 가전제품을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해 주는 기기입니다.

스마트홈 허브가 있어야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 안의 기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U+ 스마트홈 [AI리모컨허브]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하나요?

스마트홈 스피커를 준비한 뒤에 아래 내용을 따라하면,

AI리모컨허브에 등록한 가전제품과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로바 앱과 U+스마트홈 서비스 연결 방법

①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허브를 등록해 주세요.

② 네이버 클로바 앱 실행 → [스마트홈] → [등록하기] → U+스마트홈 앱 선택 → U+스마트홈 앱 로그인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기기를 연결해 주세요.

      

 

▶ 음성 실행 명령어 확인 방법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 [상품서비스] → [스마트홈 서비스 보기]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허브 선택 → [기기 살펴보기] → '원격 및 음성 실행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 스마트홈 [U+스마트홈 우리집AI] 스마트홈 스피커가 호출어를 인식하지 못해요.

우선 저장된 호출어로 불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U+스마트홈 우리집AI 앱 [스피커설정] → [호출어] 또는 네이버 클로바 앱 [디바이스] → [호출명]에 어떤 호출어로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스피커 램프가 빨간색 또는 주황색으로 바뀌었다면 음소거로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기기의 음소거 버튼 또는 마이크 버튼을 한 번 눌러 음소거 상태를 해제해 주세요.

   

그래도 호출어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스피커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U+ 스마트홈 [AI리모컨허브] 스마트홈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실행하고 싶은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홈 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한 경우

AI리모컨허브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AI리모컨허브가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허브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홈 스피커가 다른 대답을 한 경우

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황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경우

새 가전제품을 AI리모컨허브에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가전제품을 등록한 뒤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동해야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