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TV [TV장애] TV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유플러스 TV [TV장애] TV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화면 모자이크 / 화면 깨짐 및 멈춤 현상 / TV화면에 "채널신호 수신 중" 문구가 뜨는 경우)
TV화면 불량 증상은 인터넷 회선/셋톱박스/연결 케이블 접촉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IPTV셋톱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유플러스 TV [TV장애] 인터넷은 잘 되는데 TV화면이 검은색으로 신호없음, 자동채널검색 이라고 나와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①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지 확인합니다.
    아닌 경우 셋톱박스 전원 버튼을 직접 눌러서 빨간색이 녹색으로 변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버튼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셋톱박스 뒤의 전원선을 뺏다 다시 연결합니다.
 
②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데도 동일하게 신호 없음 화면이 나올 경우
    TV 뒤쪽에 연결된 HDMI 케이블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또는 컴포넌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확인해주세요)
    TV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연결된 케이블 번호로 선택합니다.
 
③ 그래도 안된다면,
    TV 뒤쪽과 셋톱박스 뒤의 HDMI 케이블(컴포지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뺏다 다시 연결해주세요.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기기를 구매할 때 받은 전용 전원선을 사용하지 않고, TV의 USB 단자에 꽂아서 사용해도 되나요?

아니요.
TV의 UBS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전압이 낮아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기기를 구매할 때 함께 받은 전용 전원선(아답터)을 연결해 주세요.
만약 잃어버렸을 경우, DC 5V 1.5A 이상 지원하는 전원선(아답터)을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플러스 TV [TV장애]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습니다.

리모컨의 전원 버튼만 작동되지 않는 원인은 건전지 문제와 TV와 리모컨 간 연결이 풀려서 발생한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셋톱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OK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빨간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튼(∧)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지면 리모컨 OK버튼 누르기
    

[4K셋톱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OK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초록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튼(∧)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지면 리모컨 OK버튼 누르기
        
[아이들나라/넷플릭스 리모컨 사용자의 경우]
① 리모컨 건전지 상태 확인
② 리모컨 TV전원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기
③ 리모컨 위 초록불이 들어오면, 채널 올림 버튼(∧)을 계속해서 여러번 누르기
④ TV가 자동으로 꺼지면 리모컨 확인버튼 누르기



유플러스 TV [U+ tv] U+ tv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어떤것이 있나요?

U+ tv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유료채널 포함 최대 237개 입니다.
가입요금제에 따라 이용 가능한 채널 수는 다릅니다.

▶ U+ tv 요금제별 채널 안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s://www.lguplus.com/iptv/channel-guide



출처: LG 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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