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NPC생산으로 생산을 하려는데 생산목록에 표시가 되질 않아요.
몇몇 NPC의 생산 아이콘을 이용하여 생산하는 리스트에는 도시 발전도, 해당 도시에 대한 캐릭터의 투자액, 필요 문화도, 상업도, 무장도, 스킬랭크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만 리스트에서 나타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백병중에 상대가 폭약장치를 사용해서 선박내구도가 0이 되어 패배했는데 수탈을 당하네요.
백병중인 상태에서의 모든 패배는 수탈대상이 됩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게임 실행이 되지 않는 데 최소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사양]
OS : Windows98/Me/2000/XP/Vista/7
CPU : Pentium III 800MHz이상
메모리 : 256MB이상
하드 디스크 : 4.5GB 이상의 빈 공간
디스플레이 : 800X600 픽셀 이상, HighColor 표시가능한
비디오카드 : Direct9.0c 이상 대응 (VRAM: 32MB이상)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 때에는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와 사운드 카드에 맞는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와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하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될 시에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1:1문의] ->[회원문의] 의
[게임 설치/진행 관련] 분류에서 동작환경 조사툴 [KOEI SYSTEM VIEWER] 를 다운로드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정보의 보존" 버튼으로 자료 저장할 때 나오는 문서를 [캐릭터이름.txt] 파일로 저장하여 첨부하거나, 해당 내용만 복사하여 문의내용 작성 시 붙여넣어 주기 바랍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CRC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가 되지 않아요.
CRC 오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일부 파일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오류입니다.
우선 고객님의 하드(HDD)에 4.5GB이상의 빈 공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하여, 만약 하드 공간이 충분함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재설치를 하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삭제를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완전히 삭제하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설치된 폴더 GV Online Kr를 완전히 삭제하기 바랍니다. )
2. 인터넷을 열어 인터넷 창 상단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에서 쿠키 파일 및 임시 인터넷 파일을 모두 삭제하기 바랍니다.
3.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등은 게임 설치나 실행 시 장애가 발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잠시 종료하기 바랍니다.
4.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설치 파일 자체가 손상되어 있을 수 있으니,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시고 다시 다운을 받기 바랍니다.
5. 다운 받으신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재설치하기 바랍니다.
6. 만약 다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셨는데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의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단, 이 경우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서버와 접속할 수 없습니다.
현재 대항해시대 온라인이정기 점검 혹은 임시 점검중이 아닌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만약 점검 기간이 아님에도 서버와 접속할 수 없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해당 현상이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잠시의 시간이 지난 후 재접속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2. 컴퓨터에 방화벽이나 그와 유사한 보안 프로그램이 작동중인지 확인 후, 만약 작동중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접속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3. 인터넷을 열어 인터넷 창 상단의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 의 [연결] 탭에서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를 사용중이라면 체크를 해제하기 바랍니다.
그 밖에 고객님의 인터넷 회선과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서버까지 연결되는 회선 통로 중 일부 회선에서 일시적인 장애나 공사로 인한 문제일 수 있으니, 사용중인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하여 회선 상태 정검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출처: 넷마블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
몇몇 NPC의 생산 아이콘을 이용하여 생산하는 리스트에는 도시 발전도, 해당 도시에 대한 캐릭터의 투자액, 필요 문화도, 상업도, 무장도, 스킬랭크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만 리스트에서 나타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백병중에 상대가 폭약장치를 사용해서 선박내구도가 0이 되어 패배했는데 수탈을 당하네요.
백병중인 상태에서의 모든 패배는 수탈대상이 됩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게임 실행이 되지 않는 데 최소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사양]
OS : Windows98/Me/2000/XP/Vista/7
CPU : Pentium III 800MHz이상
메모리 : 256MB이상
하드 디스크 : 4.5GB 이상의 빈 공간
디스플레이 : 800X600 픽셀 이상, HighColor 표시가능한
비디오카드 : Direct9.0c 이상 대응 (VRAM: 32MB이상)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 때에는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와 사운드 카드에 맞는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와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하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될 시에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1:1문의] ->[회원문의] 의
[게임 설치/진행 관련] 분류에서 동작환경 조사툴 [KOEI SYSTEM VIEWER] 를 다운로드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정보의 보존" 버튼으로 자료 저장할 때 나오는 문서를 [캐릭터이름.txt] 파일로 저장하여 첨부하거나, 해당 내용만 복사하여 문의내용 작성 시 붙여넣어 주기 바랍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CRC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가 되지 않아요.
CRC 오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일부 파일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오류입니다.
우선 고객님의 하드(HDD)에 4.5GB이상의 빈 공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하여, 만약 하드 공간이 충분함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재설치를 하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삭제를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완전히 삭제하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설치된 폴더 GV Online Kr를 완전히 삭제하기 바랍니다. )
2. 인터넷을 열어 인터넷 창 상단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에서 쿠키 파일 및 임시 인터넷 파일을 모두 삭제하기 바랍니다.
3.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등은 게임 설치나 실행 시 장애가 발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잠시 종료하기 바랍니다.
4.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설치 파일 자체가 손상되어 있을 수 있으니,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시고 다시 다운을 받기 바랍니다.
5. 다운 받으신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재설치하기 바랍니다.
6. 만약 다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셨는데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의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단, 이 경우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netmarble game - [대항해시대] 서버와 접속할 수 없습니다.
현재 대항해시대 온라인이정기 점검 혹은 임시 점검중이 아닌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만약 점검 기간이 아님에도 서버와 접속할 수 없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해당 현상이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잠시의 시간이 지난 후 재접속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2. 컴퓨터에 방화벽이나 그와 유사한 보안 프로그램이 작동중인지 확인 후, 만약 작동중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접속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3. 인터넷을 열어 인터넷 창 상단의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 의 [연결] 탭에서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를 사용중이라면 체크를 해제하기 바랍니다.
그 밖에 고객님의 인터넷 회선과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서버까지 연결되는 회선 통로 중 일부 회선에서 일시적인 장애나 공사로 인한 문제일 수 있으니, 사용중인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하여 회선 상태 정검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출처: 넷마블 자주하는 질문 https://helpdesk.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