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 [T그룹on] T그룹on 서비스는 이동전화 끼리만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통화상대방 제한없이(무선, 유선 전화 및 070 등) 통화 가능합니다. (단, 국제전화는 불가)
※ 전국대표번호(1588 등) 및 평생번호(0505, 0502 등)와는 전화걸기 방식으로 통화할 수 없음 (단 실제 번호로는 통화 가능)
※ 해외 로밍시 전화걸기방식으로 수신은 가능하나 그외 T그룹on서비스 이용은 불가 함
SKT -[T그룹on] T그룹on으로 통화시 HD Voice도 적용되는데, 통화자가 모두 HD Voice 가능 고객이어야 적용되나요?
통화자가 모두 HD Voice일 필요는 없으며, 방장 및 참여자 중 HD Voice 사용 고객간에는 고음질 통화가 가능합니다.
SKT -[가려진 정보보기] 왜 이렇게 가리는 정보가 많은가요? 어떤 기준인가요?
고객이름, 이동전화번호, 금융정보와 같은 개인정보 외에도 조합을 통해서 악용될 수 있는 마케팅 정보들도 가려서 표기하고 있습니다.
SKT -[T그룹on] 내가 요청한 참여자가 참여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대화 중에도 '다시 초대하기'가 가능합니다. - 즉시통화로 통화하는 경우 : 즉시통화 혹은 예약통화 의 2가지 방식으로 다시 초대가 가능하며, 예약통화의 경우는 방장이 아닌 참여자가 자신의 요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예약통화로 통화하는 경우 : 예약통화 방식으로 다시 초대 할 수 있습니다.
SKT -[T그룹on] 녹음된 통화 내용을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장이 메인 상단의 히스토리 버튼을 클릭 후 해당 내역을 클릭하고 녹음탭의 녹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후 파일을 전달 할 참여자를 선택하여 녹음파일을 공유합니다. 참여자는 방장이 보낸 MMS에 포함된 url에서 녹음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KT -[T그룹on] 통화 내용을 녹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녹음 기능은 방장만 사용할 수 있고, 방장의 대화 화면 하단의 ‘녹음’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방장 및 모든 참여자에게 녹음 시작과 종료에 대한 안내 멘트를 제공합니다.녹음 종료 후, 히스토리 메뉴에서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T그룹on] 통화 중 다른 친구를 초대하거나 현재 참여자를 내보낼 수 있나요?
· 네~ 방장의 권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친구 초대는 통화 화면에서 중앙 (+)버튼을 누르신 후 연락처에서 선택하시거나,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하시면 다른 친구도 그룹통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내보내기는 해당 참여자 프로필을 선택 후, '강퇴'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참여자의 통화는 종료되며, 대화방에 재진입이 불가합니다.
SKT -[T그룹on] 통화 중 방장은 어떤 서비스 권한을 이용할 수 있나요?
T그룹on 통화 중 방장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 권한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1.참여자 관리 : 참여자 현황 파악 / 참여자 추가 초대 / 참여자 내보내기- 2.대화 관리 : 전체 조용히 / 특정인 조용히- 3.추가 기능 : 대화내용 녹음 / BGM 선택- 4.부가기능 : 전체쪽지 / 개별쪽지
SKT -oksusu 앱에서 바로 VR영상을 보는 방법
[기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
기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다음 과정을 따라주세요. (해당 방법은 기어 VR 세팅을 마친 후, 오큘러스에서 5GX VR앱을 설치한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기어VR 세팅과 5GX VR앱 설치를 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설치하고 시도하세요.)
- oksusu 앱의 SKT 5GX관>영상재생>우상단에 위치한 안경모양 아이콘 선택>기어 VR 선택> 기어 VR과 연결후 감상
이렇게 하시면 별도로 오큘러스에 접속하지 않아도 바로 VR 컨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보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
보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다음 과정을 따라주세요.
-oksusu 앱의 SKT 5GX관>영상재생>우상단에 위치한 안경모양 아이콘 선택>Cardboard 선택> 기어 보보 VR 연결후 감상
이렇게 하시면 oksusu에서 바로 VR 컨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T월드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아니요. 통화상대방 제한없이(무선, 유선 전화 및 070 등) 통화 가능합니다. (단, 국제전화는 불가)
※ 전국대표번호(1588 등) 및 평생번호(0505, 0502 등)와는 전화걸기 방식으로 통화할 수 없음 (단 실제 번호로는 통화 가능)
※ 해외 로밍시 전화걸기방식으로 수신은 가능하나 그외 T그룹on서비스 이용은 불가 함
SKT -[T그룹on] T그룹on으로 통화시 HD Voice도 적용되는데, 통화자가 모두 HD Voice 가능 고객이어야 적용되나요?
통화자가 모두 HD Voice일 필요는 없으며, 방장 및 참여자 중 HD Voice 사용 고객간에는 고음질 통화가 가능합니다.
SKT -[가려진 정보보기] 왜 이렇게 가리는 정보가 많은가요? 어떤 기준인가요?
고객이름, 이동전화번호, 금융정보와 같은 개인정보 외에도 조합을 통해서 악용될 수 있는 마케팅 정보들도 가려서 표기하고 있습니다.
SKT -[T그룹on] 내가 요청한 참여자가 참여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대화 중에도 '다시 초대하기'가 가능합니다. - 즉시통화로 통화하는 경우 : 즉시통화 혹은 예약통화 의 2가지 방식으로 다시 초대가 가능하며, 예약통화의 경우는 방장이 아닌 참여자가 자신의 요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예약통화로 통화하는 경우 : 예약통화 방식으로 다시 초대 할 수 있습니다.
SKT -[T그룹on] 녹음된 통화 내용을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장이 메인 상단의 히스토리 버튼을 클릭 후 해당 내역을 클릭하고 녹음탭의 녹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후 파일을 전달 할 참여자를 선택하여 녹음파일을 공유합니다. 참여자는 방장이 보낸 MMS에 포함된 url에서 녹음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KT -[T그룹on] 통화 내용을 녹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녹음 기능은 방장만 사용할 수 있고, 방장의 대화 화면 하단의 ‘녹음’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방장 및 모든 참여자에게 녹음 시작과 종료에 대한 안내 멘트를 제공합니다.녹음 종료 후, 히스토리 메뉴에서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T그룹on] 통화 중 다른 친구를 초대하거나 현재 참여자를 내보낼 수 있나요?
· 네~ 방장의 권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친구 초대는 통화 화면에서 중앙 (+)버튼을 누르신 후 연락처에서 선택하시거나,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하시면 다른 친구도 그룹통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내보내기는 해당 참여자 프로필을 선택 후, '강퇴'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참여자의 통화는 종료되며, 대화방에 재진입이 불가합니다.
SKT -[T그룹on] 통화 중 방장은 어떤 서비스 권한을 이용할 수 있나요?
T그룹on 통화 중 방장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 권한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1.참여자 관리 : 참여자 현황 파악 / 참여자 추가 초대 / 참여자 내보내기- 2.대화 관리 : 전체 조용히 / 특정인 조용히- 3.추가 기능 : 대화내용 녹음 / BGM 선택- 4.부가기능 : 전체쪽지 / 개별쪽지
SKT -oksusu 앱에서 바로 VR영상을 보는 방법
[기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
기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다음 과정을 따라주세요. (해당 방법은 기어 VR 세팅을 마친 후, 오큘러스에서 5GX VR앱을 설치한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기어VR 세팅과 5GX VR앱 설치를 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설치하고 시도하세요.)
- oksusu 앱의 SKT 5GX관>영상재생>우상단에 위치한 안경모양 아이콘 선택>기어 VR 선택> 기어 VR과 연결후 감상
이렇게 하시면 별도로 오큘러스에 접속하지 않아도 바로 VR 컨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보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
보보 VR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다음 과정을 따라주세요.
-oksusu 앱의 SKT 5GX관>영상재생>우상단에 위치한 안경모양 아이콘 선택>Cardboard 선택> 기어 보보 VR 연결후 감상
이렇게 하시면 oksusu에서 바로 VR 컨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T월드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