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 발신은 가능한데 통화/문자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FAQ | 발신은 가능한데 통화/문자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통화/문자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1. 14년 7월 이전 출고된 SKT, KT 휴대폰에 U+알뜰모바일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
2. 일반 유심을 임의로 변경하여 나노유심 장착 휴대폰에 장착하여 사용

두가지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데 통화/문자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FAQ | 번호이동/신규가입/기기변경은 어떻게 다른가요?
아래의 기준에 따라 가입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번호이동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U+알뜰모바일로 변경(LG U+ 이용 고객님도 번호이동에 해당)
■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U+알뜰모바일에 가입
■ 기기변경 : 쓰던 번호는 U+알뜰모바일 그대로, 휴대폰만 변경(통신사와 번호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FAQ | 통신사 바꾸기(번호이동)로 가입하면, 이전 통신사는 제가 해지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U+알뜰모바일 개통과 동시에 이전 통신사는 자동 해지 처리되며,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하신 요금은 U+알뜰모바일에서 합산 청구 됩니다.
(단, 휴대폰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잔여할부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전통신사에서 청구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FAQ | 휴대폰 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가입은 온라인/전화/셀프개통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 온라인 신청서 작성 → 해피콜 진행 → 개통
■ 전화 신청 : 이름/연락처 접수 → 해피콜 진행 → 상담사를 통해 신청서 작성 → 개통
■ 셀프개통 신청 :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 → 셀프개통 진행

* 해피콜 : 신청서 작성 당일 또는 다음 날 해피콜이 진행됩니다. (가입정보 확인 절차)
* 개통 : (신규가입) 휴대폰이 개통되어 택배로 발송됩니다.
(번호이동/기기변경) 휴대폰 택배수령 후 개통 요청 해주셔야 합니다.
* 배송 : 택배 발송 후 2~3일 이내 수령할 수 있으며, 휴대폰에 유심을 삽입하여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FAQ | 유심 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유심 가입신청 유형>
■ 온라인 신청 : 온라인 신청서 작성 → 해피콜 진행 → 개통
■ 전화 신청 : 이름/연락처 접수 → 해피콜 진행 → 상담사를 통해 신청서 작성 → 개통
■ 셀프개통 신청 :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 → 셀프개통 진행

* 개통 : (신규가입) 유심이 개통되어 택배로 발송됩니다.
(번호이동) 동봉된 개통안내문을 참고하여 개통 요청을 한 후, 개통이 완료되면 휴대폰에 유심을
삽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기존 휴대폰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 수령방법>
■ 택배 : 유심을 택배로 수령. (택배발송 후 2~3일 이내 수령)
■ 바로픽업(GS25편의점) : 유심 픽업 가능한 GS25편의점 조회 후, 수신받은 유심교환쿠폰으로 가까운 매장 방문 하여 유심 교환.
■ 유심 구매완료 : 온라인 및 제휴매장에서 직접 구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FAQ |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면, 지금 쓰는 휴대폰이 끊어지나요?
번호이동(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으로 가입하는 경우, 유심 수령 후 개통 진행되어 휴대폰이 끊기지 않습니다.
유심을 수령하신 후 안내문에 따라 개통 요청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규가입의 경우 개통되어 배송됨)

간혹 단말에서 유심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통센터로 문의하시거나, 가까운 LG유플러스 직영점에 방문하여 강제 개통 작업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개통센터 : 1670-0283 (유료) , 080-808-0283(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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