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유심(USIM) 이란 무엇인가요?
유심(USIM)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fy Module 의 약자로 전세계 3G/HSDPA 표준가입자 인증방식 서비스입니다. 유심 카드를 이용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작은 IC칩안에 저장하여 핸드폰을 통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3G/LTE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유심(USIM)카드 등록이 필수입니다.
유심(USIM)카드 미등록 시 통화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카드가 등록되어 있어도 핸드폰에서 유심(USIM)카드를 분리할 경우 음성통화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요금제를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 월 중 가입 시 :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음성, 데이터, SMS)은 일할 계산
[예시] 홍길동 고객 10월 15일 가성비3 요금제 가입한 경우
- 기본료 : 16,287원 [=29,700원 * (31일-14일)/31일]
- 무료음성 : 109분 [=200분*(31일-14일)/31일]
■ 월 중 해지/요금제변경 시 : 기본료는 사용일 수를 일할계산하여 고객에게 청구
[예시] 홍길동 고객 가성비3 요금제 10월 15일 해지 / 타요금제로 변경 시
- 해지/변경시 기본료 : 13,412원 고객 청구[=29,700원*(31일-17일)/31일]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유심은 누구나 이용 가능한가요?
네, 유심은 LTE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이 LG U+ LTE 휴대폰이거나 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렉트몰 > 유심 > 이용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유심 이동을 했는데 "기기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왜 그런가요?
이용하시려는 공단말기에 유심 이동성 허용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심 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은 해당 휴대폰을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요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 핸드폰이거나 분실 접수된 핸드폰, A/S 접수 핸드폰, 임대폰, 미개통된 핸드폰이면 이용 불가)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어떤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렉트몰 > 유심 > "이용가능한휴대폰"]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유심 이동성이란 무엇인가요?
휴대폰 제약없이 어떤 휴대폰이든 유심만 바꾸면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2014년 7월에 시행되었습니다.
매장방문을 통한 기기변경 절차 없이 이용 중인 핸드폰에 다른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거나, 본인의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발신은 가능한데 통화/문자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통화/문자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1. 14년 7월 이전 출고된 SKT, KT 휴대폰에 U+알뜰모바일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
2. 일반 유심을 임의로 변경하여 나노유심 장착 휴대폰에 장착하여 사용
두가지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데 통화/문자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U+알뜰폰 다이렉트몰 FAQ] 해외에서 가져온 모든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가져온 모든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국내에서 개통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사용 가능한 상태의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잠금해제[unlock]된 휴대폰)
: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잠금(Country Lock :특정국가 내 사용제한 / Carrier Lock:특정통신사 내 사용제한)이 걸려 있지 않아야 정상 개통됩니다.
: 해외수입 휴대폰의 경우 해당 휴대폰을 출시한 사업자에 의해 잠금(Lock)이 걸려서 전산개통이 되었다고 해도 최종적으로 휴대폰 개통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한 휴대폰의 사업자에 문의하여 잠금해제코드를 받아 잠금해제 해야 하며, 잠금이 걸려 개통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양호한 통화품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주파수에 맞아야 합니다. : LGU+는 850Mhz, 2100Mhz, 2600Mhz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계신 외산폰이 해당 주파수를 지원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렉트몰 > 유심 > 이용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